FAQ

  • 고객님들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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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대면계좌개설시 필요한 준비물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 본인타은행계좌, 본인명의OTP가 있으셔야 합니다.

    본인명의OTP가 없는 경우 mOTP를 발급받아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 'mOTP' 가 뭔가요? (OTP가 없어요)

    mOTP란 본인명의 휴대폰에서 일회용 임시비밀번호를 받아 고객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실물 보안매체 없이 간편하게 인증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안전한 영역에서 사용자 검증을 통해 생성된 OTP번호를 자동으로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OTP를 분실하셨거나 폐기하신 경우 SB톡톡플러스 → 메뉴 → 인증/보안 → 보안센터 → mOTP  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가능하며, 발급 후 어플 및 인터넷뱅킹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문의전화 : 디지털뱅킹 고객센터(1544-3637)

     

  •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시 처리방법

    계좌비밀번호 3회 오류로 인한 거래제한은 'SB톡톡플러스' 어플을 통해 오류해제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SB톡톡플러스' 어플 실행 → 메뉴 → 뱅킹 → 뱅킹관리 → 계좌비밀번호오류해제 → 휴대폰본인인증 → 신분증촬영 → 타계좌본인인증 → PIN번호 입력 → 계좌비밀번호3회오류해제 및 변경

    ※ 위의 방법으로 불가능하신경우 창구를 내방하셔야 합니다.

     

  • 보안로그수집기 미설치 오류시 대처방법은?

    * 1단계 조치방법

    - 보안로그 수집기 삭제 (제어판에 "저축은행 보안수집기"라는 명칭, 간혹 확인할 수 없는 경우 "C:\Program Files(x86)\SHSavingBank\RealIp\uninst.exe" 파일 실행하여 삭제

    - 브라우저 캐시 삭제 (도구>인터넷옵션>일반탭>검색기록삭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만 선택하여 삭제)

    - 모든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접속하여 보안로그 수집기 설치하고 로그인 시도

    * 2단계 조치방법

    - 1단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서비스 실행 ([윈도우]키 + [R] 키 : 실행창이 뜨면 'services.msc" 입력)

    - 서비스 목록에서 "SHSavingBankKTBSecLogger"를 선택하고 서비스 재시작

    - 모든 브라우저 닫고 다시 접속하여 로그인 시도

    * 3단계 조치방안

    - 2단계까지 실행헀음에도 불구하고 보안로그 수집기 설치 안내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디지털뱅킹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디지털뱅킹 고객센터 : 1544-3637

  • 다른 은행의 OTP를 사용할 수 있나요?

    본인명의의 OTP라면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메뉴 > 인터넷뱅킹관리 > 타기관OTP등록에서 해당 OTP 등록 후 사용가능.

  • OTP를 이용하는데 "보정거래 필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메세지는 OTP보정거래가 필요한 경우로, 실제 전자금융 거래와 관계없이 고객의 실수 또는 보관 중 타물체 등에 의한 OTP버튼 눌림으로 OTP값이 생성되어 OTP기기와 당행 전산 서버간의 데이터차이가 발생해 오류가 확인되는것으로 데이터차이를 일치화하는 보정작업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후 메뉴 > 보안센터 > OTP보정을 통해 보정작업을 하신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OTP기기의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충전할 수 있나요?

    OTP기기의 배터리 교환 및 충전은 불가능하며 영업점을 방문하여 새기기로 교체발급 받으시거나(수수료5,000원) 타기관에서 사용중인 OTP가 있으시다면 타기관OTP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지난 경우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하며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 30일전부터 유효기간까지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의 기간을 연장합니다. 만료일이 지난 경우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으셔야 하며 유효기간이 넉넉히 남은 경우 인증서 갱신을 통해 갱신하시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 암호를 모르거나 5회횟수초과 오류의 경우

    공인인증서 암호는 입력값에 대해 오류여부만 체크하고 누적된 오류횟수로 공인인증서 거래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인증서 암호 오입력 횟수가 5회를 초과하였습니다" 메세지 창이 나온 경우 해당 창을 닫고, 인증서 암호 입력을 계속하여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를 모르시는 경우 PC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모두 삭제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신규 및 재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 "폐기된 OTP입니다" 메세지가 뜨는 경우

    OTP 사용연한이 초과되어 폐기된 OTP가 등록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하며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 타기관OTP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